제1조(목적)
이 약관은 자란다(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자란다 인터넷 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이하 “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놀이 및 교육 선생님 중개 서비스(이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서비스 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1) “사이트”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멀티미디어 디바이스(아이폰, 안드로이드 등)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의미합니다. 현재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은 아래와 같으며, 수정될 수 있습니다.
– jaranda.kr
– 추후 회사에서 공지하고 제공하는 기타 웹사이트 및 멀티미디어 디바이스 애플리케이션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자란선생님”과 “부모님”으로 구분됩니다.
(3) “서비스”란 회사에서 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자란선생님 중개 서비스입니다.
(4) “자란선생님”이란 회사에 자란선생님으로 지원하여 회사가 승인한 자로, 부모님의 서비스 신청에 따라 지정된 시간에 아이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회원입니다.
(5) “활동 신청”이란 보호자가 사이트를 통하여 원하는 지역과 시간의 자란선생님을 찾아 지정된 시간에 보호자가 정한 아이와 자란선생님이 만나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신청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6) “아이”란 보호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제공받도록 지정한 아이를 의미합니다.
(7) “보호자”란 자란선생님과 아이가 만나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회사에 서비스 신청을 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8) 이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이메일 주소 등)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최소 그 적용일자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의 약관 동의, 이용신청, 회사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신청절차 상에서 회사가 가입완료를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3) 만14세 미만의 아동은 가입할 수 없습니다.

제5조(이용신청 및 승낙)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하거나 사후에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회원이 신청하는 경우
–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따른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단 이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만14세 미만의 아동으로서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제2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러한 사실을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4) 회원은 가입신청 시 작성한 이용신청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온라인으로 개인정보를 수정하거나 이메일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를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6조(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 이 약관 제5조 제2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 회원이 다른 회원 및 불특정 다수에게 회사에 대하여 확인되지 않는 사실로 불신을 조장하는 행위를 한 경우
–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종료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로 발송함으로써 통지에 갈음합니다

제7조(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탈퇴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용역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 및 임의사용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제6조 제2항의2)에 따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4) 보호자가 자란선생님에 대하여 3회 이상 불만을 접수하거나 3회 이상 취소를 요청한 경우 회사의 심사에 따라 자란선생님의 자격 박탈 등의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제8조(회원의ID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정당한 이유 없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9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또는 서비스에 연결되어 있는 서버나 네트워크를 방해 또는 간섭하거나, 서비스에 관련된 네트워크의 요건, 절차, 정책 또는 규정을 준수하지 않는 방법으로 서비스 운영 또는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4) 회사는 제3항 각 호의 내용을 담고 있거나 담고 있을 것이라고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게시물 또는 링크 등은 사전 통보 없이 수정 또는 삭제 조치할 수 있으며, 그 정도에 따라 회원자격 박탈 등의 조치가 취해 질 수 있습니다.

제10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이메일 주소나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11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한 의무사항을 준수합니다.

제12조(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구체적 내용에 따라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을 각 개별서비스마다 별도로 정하여 회원의 동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13조(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1일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제14조(서비스 이용책임)
회원은 회사가 사전에 서면에 의해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 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S/W불법 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겨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 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의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에게 손해(민사, 형사 등 일체의 불이익 포함)가 발생한 경우 당해 회원은 회사에게 회사가 입은 손해에 상응하는 배상을 하여야 합니다.

제15조(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이메일, 서신우편, SMS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7조(지적재산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컨텐츠 기타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서면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8조(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제19조(취소 및 환불)
(1) 부모님 회원이 서비스 신청을 통하여 자란선생님과 매칭되고 지정된 시간에 자란선생님과 아이가 만난 경우, 원칙적으로 취소 및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다만 예외적으로 자란선생님이 아이의 안전에 위협이 되는 경우, 기타 자란선생님이 아이에게 일반 사회통념상 아이에게 해가 된다고 인식되는 행위를 하였다고 인정되어 회사가 납득 가능한 경우에는 회원의 환불 요청에 따라 예외적으로 환불이 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환불 요청이 정당한 경우, 회사는 결제금액의 80%에 취소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20조(취소수수료)
(1) 서비스 신청 시 결제한 내역의 취소수수료는 신청자의 결제수단/진행상태/서비스 신청기간에 따라 다르게 적용 됩니다. 실시간 계좌이체/무통장입금(가상계좌)/회사 법인통장 입금 수수료 및 CS 응대업무가 필요한 관계로 신청자의 서비스상태/서비스신청기간에 따라 취소수수료가 부과됩니다.

(2) 신청 취소수수료
1) 서비스 미 진행분의 취소 및 환불
서비스 당일 4시간이 도래하기 전: 전액 환불
서비스 당일 4시간 이내: 50% 환불
서비스 시작시간 이후: 환불 불가
2) 서비스 진행분의 환불
– 결제된 금액에서 서비스가 이미 진행된 부분에 대해서는 기본적으로 환불이 불가합니다.

(3) 결제수단 변경에 따른 취소수수료
결제 완료 이후 재결제를 원하는 경우 회사로 문의하기 바랍니다. 입금대기 기간 내에 변경하려는 결제수단으로 먼저 결제가 완료되어야 기존 결제건의 취소/환불을 진행합니다. 이 경우 취소수수료가 부가됩니다.

제21조(환불방법)
(1) 서비스에 대한 환불 신청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 자란다 서비스 [우리집] > [자란다에 문의하기] 클릭 후 플러스 친구와의 대화로 환불 신청 접수
– 회사에 통화 후 환불 신청 접수
1) 환불은 접수 완료 후 5~7 일 이내에 처리되며 환불 계좌번호를 함께 접수하여야 합니다.
2) 환불은 참여 신청한 회원 본인 명의의 계좌로만 받을 수 있습니다. 결제한 자와 회원의 명의와 다를 경우 환불과 관련된 증빙서류를 요구 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환불 신청 시 서류)
신청자와 결제자의 명의가 불일치한 경우 다음의 증빙서류가 요구됩니다.
(1) 입금한 계좌로 환불을 받는 경우
– 계좌번호가 확인되는 입금 확인증
(2) 입금한 계좌가 아닌 다른 계좌로 환불을 받는 경우
– 개인계좌 : 명의가 일치하는 신분증, 통장사본
– 사업자계좌 : 명의가 일치하는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
(3) 증빙서류 미제출 시 환불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제23조(자란선생님 중도 계약 해지)
(1) 자란선생님이 보호자와의 매칭 후 계약 기간 중에 계약을 해지(이하 “중도 계약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자란선생님은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배상, 자란선생님 자격 박탈 등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음을 명확히 인지합니다.
(2) 계약의 해지 절차는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1) 매칭된 아이의 보호자와 상의 후 회사의 담당자에게 상의 내용을 전달합니다.
2) 회사의 담당자에게 해지 사유를 고지하고, 회사로부터 패널티에 대한 사항을 고지 받은 후 해지를 접수합니다.
3) 다음 자란선생님과 회사의 담당자에게 인수인계 후 계약을 취소합니다.
(3) 중도 계약 해지의 페널티
1) 환불로 인하여 회사 또는 보호자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하여 자란선생님이 배상합니다. 단, 자란선생님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에 의한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취소수수료 20%는 자란선생님이 부담합니다. 취소수수료는 누적 임금에서 제하여지며 누적 임금에 대해 지급될 내용이 없을 시, 계좌로 취소수수료를 입금합니다.
2) 2회 이상 계약 취소 시 서비스 회원 자격 및 이용 권한을 영구적으로 박탈합니다.
(4) 자란선생님의 취소수수료 결제 확인 후, 회원에게 지불한 대금의 전액이 환불됩니다.

제25조(면책 조항)
(1) 회사는 자란선생님에 대한 본인 인증, 인증서 확인 및 서비스와 관련된 기본 교육을 진행하며, 자란선생님이 개설한 프로필 및 서비스의 컨텐츠는 회사의 통제 권한 밖에서 진행됩니다. 따라서 회사는 자란선생님과 아이의 서비스 과정에서 발생한 사고, 기물파손, 서비스 컨텐츠 및 품질에 대한 보호자와의 다툼 등 분쟁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원이 발송한 메일 내용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6조(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의한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 부 칙
1. 이 약관은2016년 06월 20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정일: 2017년 06월 2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