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란다

  2. 육아고민 해결

  3. 학교 생활을 시작하면 뭐가 가장 달라질까요?

[7~8세]

학교 생활을 시작하면 뭐가 가장 달라질까요?

학교에서 수업받는 아이

아이가 학교 생활을 시작하면 큰 환경 변화가 일어나고, 이러한 상황엔 아이의 적응력이 중요해요. 막연한 기대감과 불안한 마음을 잘 조절해야겠죠. 성장하면서 새로운 환경에 노출되는 것은 아이의 성장 과정에 필수적이지만, 동시에 고민을 유발하기도 해요.


원인

아이가 학교에 도착하는 순간, 교문, 많은 교실, 넓은 운동장, 그리고 다른 학생들로 이루어진 새로운 환경에 직면하게 됩니다. 이는 아이들이 1학년 때 경험하는 가장 큰 환경적 변화예요. 전과는 달리 등하교 시간이 명확하게 정해져 있고, 아이가 스스로 해야 하는 일이 많아지면서 규칙적인 생활 리듬이 필요해져요. 아이가 이런 변화를 겪으며 많은 어려움에 직면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솔루션

그럼 이런 변화와 어려움에 대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1. 미술활동 활용: 미술활동은 아이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이해하는 좋은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방문미술' 활동은 아동발달 전문가가 직접 아이의 환경에서 미술을 가르쳐주는 것을 말합니다. 이를 통해 아이는 편안한 환경에서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더욱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2. 유아방문수업 활용: 유아방문수업이란, 전문가가 아이의 집이나 학교로 직접 찾아가 교육을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를 통해 아이는 익숙한 환경에서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으며, 아이가 스스로 해야 하는 일을 적응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전문가의 도움을 통해 아이의 적응력을 향상시켜줄 수 있습니다.



빠르게 전문가의 도움을 받고 싶다면?

검증된 맞춤쌤 추천부터, 전문가의 상담과 기질 분석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