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란다

  2. 육아고민 해결

  3. 아이를 학원에 보낼 생각이 없는데, 학교 친구를 따라서 가겠대요. 어떻게 할까요?

[7~8세]

아이를 학원에 보낼 생각이 없는데, 학교 친구를 따라서 가겠대요. 어떻게 할까요?

육아 고민을 하는 엄마의 모습

여러분의 교육관과 아이의 요구 사이에서 갈등을 느껴보신 적이 있으시죠? 아이가 원하는 것과 나의 교육 방식 사이의 괴리를 느끼고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하는 생각에 골머리를 앓으시는 부모님들이 많이 계세요.


원인

아동발달 전문가들에 따르면, 아이가 친구와의 친밀한 관계를 원하는 이유 중 하나는 타고난 기질이예요. 어떤 아이들은 친밀감과 의존의 성향이 많아서 친구와 함께 활동하는 것을 특히나 좋아한답니다.

  1. 기질적 친밀감 욕구: 아이들 중에는 친밀감에 대한 욕구가 강한 아이들이 있어요. 이 아이들은 다른 친구들과 함께하는 것을 즐기고, 그 과정에서 더 많은 친밀감을 느끼려고 해요.
  2. 의존성의 문제: 의존적인 성향을 가진 아이들은 주로 친구에게 맞추려는 경향이 있어요. 이로 인해 그들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하는 데 어려움을 겪기도 한답니다.

솔루션

그렇다면 이런 아이들을 어떻게 도와줄 수 있을까요?

  1. 아이의 의사결정 권한 주기: 아이가 스스로 결정을 내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면, 의존적인 성향을 가진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심지어 아주 작은 일에서라도 아이에게 선택의 권한을 주는 것이 중요해요.
  2. 방문수업: '방문수업'은 아이들이 다양한 환경에서 학습하고 친구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요. '유아방문수업'은 아이들이 친구와 함께하는 시간을 늘리고, 동시에 다양한 학습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아이의 전반적인 발달을 돕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빠르게 전문가의 도움을 받고 싶다면?

검증된 맞춤쌤 추천부터, 전문가의 상담과 기질 분석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