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란다

  2. 육아고민 해결

  3. 한글은 어디까지 알고 학교에 보내야 할까요?

[7~8세]

한글은 어디까지 알고 학교에 보내야 할까요?

학교에서 수업받는 아이

아이의 한글 공부, 고민 많이 되시죠? 아이들이 학교에 가면, 선생님들이 기본적인 한글 교육을 해주지만 그것만으로 아이가 한글을 완벽히 익히는 데에는 한계가 있어요. 그럼 어떻게 대처하는게 좋을까요?


원인

왜 아이들이 한글을 배우는 데에 어려움을 겪는 걸까요? 아이들의 학습 능력에 개인차가 크기 때문입니다. 일부 아이들은 아주 빠르게 한글을 습득할 수 있지만, 다른 아이들은 그 속도가 다소 느릴 수 있습니다. 이는 아이의 습득력 차이로도 볼 수 있는데, 이 시기에 발생하는 차이는 다소 극복하기 어렵습니다. 그럼 어떤 솔루션을 고려할 수 있을까요?


솔루션

아이의 학습 능력에 따라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해 보세요.

  1. 빠르게 학습하는 아이: 입학 후 수업시간에 배우면서 한글을 습득해 가는 방법을 권장합니다. 그러나 부모님이 직접 돕는 것도 중요하니, 주기적으로 아이와 함께 한글 학습 시간을 가져 보세요. 이때, 한글과외나 한글방문수업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아이의 흥미를 유발하는 방법도 추천 드립니다.
  2. 학습 속도가 다소 느린 아이: 아이가 흥미를 잃지 않도록 간단한 한글, 예를 들어 받침이 없는 글자부터 시작하며 교육해 보세요. 아이가 칠판에 적힌 알림장을 보고 따라 쓸 수 있는 수준까지 도달하도록 돕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글과외 혹은 한글방문수업은 이런 아이들에게 더 효과적일 수 있어요.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의 개별적인 특성과 성장 속도를 고려하여 유연하게 접근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과한 걱정은 마시고, 아이의 성장을 지켜보면서 즐겁게 학습하는 시간을 만들어 가보세요.



빠르게 전문가의 도움을 받고 싶다면?

검증된 맞춤쌤 추천부터, 전문가의 상담과 기질 분석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