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저학년]
아이가 절대 혼자 놀지 않으려고 해요
많이 컸는데 여전히 혼자서는 절대로 놀지 않으려고 하고, 매번 부모를 놀이상대로 찾는 아이로 인해 많이 힘들고 걱정되시지요.
원인
아이마다 가지고 있는 기질 특성은 달라요. 다른사람들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노는것이 중요한 아이가 있고, 자신만의 독립적인 놀이를 더 선호하는 아이도 있어요. 다만 아이가 친구들과는 잘 놀지만 유독 부모와의 놀이에서만 의존하는 모습을 보이는지/ 아니면 부모 뿐 아니라 다른 상황에서도 동일한 지를 살펴보세요.
솔루션
아이가 친구들과는 잘 놀지만 부모와의 상황에서 유독 그런다면, 부모와 보내는 시간에 대한 절대적인 부족함을 느끼고 요구하는 싸인일 수 있어요.
하루 10분정도를 완전하게 아이에게 집중하여 놀아주거나 이야기를 들어주는 것이 정말 필요합니다.
만약 친구와 부모 모두에게서 이런 모습이 보인다면, 아이가 놀이에 대한 자신감과 능력을 키워야할 필요가 있어요. 이런 경우,
- 하루 10분이라도 아이와의 놀이시간을 위해 일정한 시간을 정해보세요.
- 이 시간만큼은 아이가 온전히 주도권을 가지고 놀 수 있도록 해주세요.
- 부모님이 너무 신나게 놀아주지 마시고, 아이가 신나게 놀 수 있도록 반응해주세요.
자세한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전문가에게 이야기 나누시고 직접 코칭받아보시는 것도 좋아요. 작은 노력으로도 금방 달라지는 아이의 모습을 보실 수 있을거에요.
비슷한 다른 고민들
빠르게 전문가의 도움을 받고 싶다면?
검증된 맞춤쌤 추천부터, 전문가의 상담과 기질 분석까지.
혹시 선생님으로 지원하고 싶으세요?바로 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