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세]
아이가 목욕하는 걸 싫어해요
자녀가 양치질을 거부하거나 싫어하면 정말로 답답하실 거에요. 매번 아이를 설득하거나 실랑이를 벌이면서 양치질을 시켜야 하다 보면, 부모님들의 피로도가 쌓이는 것은 당연한 일이죠. 또한 아이의 이가 썪지는 않을까 걱정하게 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부모의 마음이겠죠.
원인
아이들이 양치질을 싫어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이들은 자신들이 왜 양치질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답니다. 또한, 어른과는 달리 아이들은 자신의 구강건강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요. 어떤 아이들은 양치질이 불편하게 느껴지거나 재미있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거부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솔루션
그렇다면 아이들이 양치질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게 만드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여기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해요.
-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가 그려진 칫솔을 선택하게 해주세요. 이것은 아이가 양치질에 흥미를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 양치질 시간을 놀이 시간으로 바꿔보세요. 예를 들어, '유아미술놀이'에서 자유 사용되는 방법을 활용하여 치약거품으로 다양한 미술작품을 만들어 보는 것이죠. 거품을 이용하여 멋진 그림을 그려보거나, 아이가 좋아하는 동물의 모양을 만들어 보세요.
- 양치질이 끝나면 아이가 잘 닦았는지 이검사를 해주세요. 아이가 노력한 것을 칭찬하고 격려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모님들이 이런 방식으로 아이와 함께 양치질의 재미를 찾아가시면, 아이도 양치질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꾸준한 관심과 노력으로 아이의 건강한 습관 형성을 돕는 것이 바로 '유아교육진흥원'의 핵심 메시지입니다. 함께 아이의 구강 건강을 지켜나가요.
비슷한 다른 고민들
빠르게 전문가의 도움을 받고 싶다면?
검증된 맞춤쌤 추천부터, 전문가의 상담과 기질 분석까지.
혹시 선생님으로 지원하고 싶으세요?바로 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