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란다

  2. 육아고민 해결

  3. 배우자와 훈육에 대해서 부딪혀요

[7~8세]

배우자와 훈육에 대해서 부딪혀요

혼나며 장난치는 아이

아이를 키우는 것만 해도 쉽지 않은 일인데, 배우자와의 의견 충돌이 발생하면 더욱 힘들 수 있어요. 물론 개인마다 생각과 의견이 다른 것은 당연한 일이에요. 그런데 그 차이가 아이를 훈육하는 방법에서 드러나면 어떤 부정적인 영향이 생길 수 있을까요? 해결책을 알려 드릴게요.


원인

훈육에 대한 부모님의 다른 양육태도는 아이에게 혼란을 줄 수 있어요. 아이는 엄마와 아빠가 미묘하게 다른 훈육 기준을 가지고 있을 때, 누구를 따라야 할지, 어떤 행동이 용납되는지 헷갈릴 거예요. 훈육에 있어 부모가 동일한 입장을 취하지 않으면 아이는 표현하기 어려운 혼란을 느낍니다.


솔루션

이런 문제에 대한 해결책은 부부가 아이의 훈육에 대한 기준을 함께 정해보는 것이에요. 아래와 같은 방법들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1. 공통된 훈육 기준 설정: 부부 모두 동의할 수 있는 훈육의 기준을 정해 보세요. 이로써 아이에게는 일관성을 제공할 수 있고, 어느 상황이든 같은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2. 육아상담: 상황이 난해해진다면, 전문가와 함께하는 육아상담을 고려해 보세요. 전문가의 도움으로 부부가 함께 효과적인 훈육 기준을 정할 수 있어요.

위와 같은 방법들을 통해 부부는 훈육에 대한 공통된 이해를 형성하고, 아이는 일관된 메시지를 받아 혼란 없이 성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이 아이의 행복한 성장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빠르게 전문가의 도움을 받고 싶다면?

검증된 맞춤쌤 추천부터, 전문가의 상담과 기질 분석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