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란다

  2. 육아고민 해결

  3. 배우자와 훈육에 대해서 부딪혀요

[초등 저학년]

배우자와 훈육에 대해서 부딪혀요

혼나며 장난치는 아이

육아는 어떤 부모라도 쉬운 일이 아닐 수 있어요. 특히 아이를 양육하는데 있어서 배우자와 의견차이가 크다면 정말 힘들 수 있어요. 각자가 자신의 경험과 환경으로부터 얻은 의견으로 아이를 키우려고 하기 때문이죠. 이러한 차이로 인해 협조해주지 않는 것 같아서 서로 간의 갈등과 원망이 생길 수도 있어요.


원인

이러한 상황은 당연한 일이에요. 사람마다 생각과 의견이 다르듯이 양육에 대한 기준도 각각 다를 수밖에 없어요. 아이의 성격, 성향, 발달 상태 등을 고려할 때도 매우 다양한 접근이 필요하죠. 뿐만 아니라 아이 자신의 입장에서도 엄마와 아빠가 똑같을 필요는 없어요. 다른 의견이나 접근 방식을 통해 아이는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요.


솔루션

하지만 육아에서도 한 가지 중요한 점은 있어요. 아이를 훈육하는 행동 중 가장 중요한 한두 가지에 대해서는 엄마와 아빠가 의견을 합쳐서 일관되게 대하는 것이 중요해요. 이렇게 함께 의견을 합치고 협력하면 아이의 훈육 효과도 빨라지고 아이도 오랫동안 혼돈스럽거나 혼나지 않게 될 거예요.

따라서, 부부가 함께 아이의 행동 중 어떤 부분이 고민되는지를 이야기하고, 특히 훈육에 있어 중요한 것인지를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해요. 이러한 과정에서 아동발달전문가나 아동교육전문가의 조언을 듣고 함께 고민해보면 도움이 될 거예요.



빠르게 전문가의 도움을 받고 싶다면?

검증된 맞춤쌤 추천부터, 전문가의 상담과 기질 분석까지.